토스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오늘은 사용 중인 토스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 카드 비밀번호가 유출되었거나,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려 결제가 중지된 경우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비밀번호 재설정 과정

만약 카드 비밀번호를 틀려 결제가 실패했거나,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려 결제가 중지된 경우, 안전한 거래를 위해 더 이상 결제를 할 수 없게 제한됩니다. 이럴 때는 카드 비밀번호를 재등록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토스 앱 실행

  1.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홈 화면에서 토스뱅크를 클릭합니다.
  3. 지문 센서에 지문을 스캔해서 인증합니다.

토스뱅크 카드 관리

  1. 토스뱅크 내의 카드를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관리'를 클릭합니다.

이제 토스카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가 결제정지 상태라면,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초기화

  1. 비밀번호 변경하기 위해 '비밀번호 변경' 또는 '비밀번호 초기화'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 '초기화하기'를 클릭합니다.
  3.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합니다.
  4. '신분증 촬영하기'를 클릭합니다.

신분증은 빨간색 박스 안에 들어가도록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져가면, 자동으로 인식되면서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1.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2. 동일하게 한 번 더 입력합니다.
  3. 지문 센서에 지문을 스캔해서 인증합니다.

이제 카드 비밀번호가 초기화되었습니다. 카드 정보를 다시 확인하면, 결제정지나 비밀번호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사라져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변경된 카드 비밀번호에 대한 알림 메시지도 받게 됩니다.

오늘은 토스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자주 묻는 질문(FAQ)

토스 카드 비밀번호가 유출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토스 카드 비밀번호가 유출되었을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 후에는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려 결제가 중지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려 결제가 중지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리게 되면, 안전한 거래를 위해 결제가 중지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카드 비밀번호를 재등록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위의 Q1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토스 앱을 실행한 후, 홈 화면에서 토스뱅크를 클릭합니다. 이후 지문 센서에 지문을 스캔해 인증하고, 토스뱅크 내의 카드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서 '관리'를 클릭한 후, '비밀번호 변경' 또는 '비밀번호 초기화'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초기화하기'를 클릭하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해 '신분증 촬영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